분야별정보 지역경제 전통시장

전자상거래망 구축

환경개선사업과 함께 경영현대화사업의 일환인 시장 고유브랜드와 캐릭터 등을 개발, 선진유통 기법을 도입하여 시장 이미지를 개선하는 사업입니다.

사업목적

  • 대형 재래시장의 중도매상과 B2B, 고객과의 B2C 전자상거래 체계를 갖추어 거래비용절감과 새로운 상거래 방식 확산

사업내용 :지원조건 : 국비 70%, 상인 30%

사업목적

  • 재래시장에서 제조 판매하는 상품ㆍ디자인 개발을 지원하여 경쟁력을 제고

사업내용

  • 재래시장상품 전자상거래 시스템(상품안내, 매매, 결제) 설치(장비 및 소프트웨어 포함)
  • 전자카탈로그 제작실 설치(장비구입 포함)
  • 재래시장 홍보 기능 및 관련기관간 네트워크 형성

지원한도

  • 1개 시장당 국비 4억원 이내(전국시장중 2개 시장 예정)

예산액

  • 8억원(지원조건 : 국비 60%, 지방비 30%, 민자 10%)
공공누리 제4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

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: 출처표시 + 상업적 이용 및 변경 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.

  • 담당부서 : 일자리경제과
  • 연락처 : 051-665-4475

최근수정일 : 2020-07-15

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?